토토SPORTS * 분석실

MLB분석 | mlb중계 6월 11일02:35 필라델피아 vs 밀워키

이비자 0 387 0 0

필라.jpg

 

필라역.png

 

 

투수진 붕괴로 연패의 늪에 빠진 필라델피아 필리스는 잭 애플린(2승 2패 3.74)이 스윕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6일 컵스 원정에서 7.2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애플린은 앞선 3경기의 부진을 멋지게 날려버렸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한번 분위기를 타면 최소한 다음 경기까지는 그 페이스를 이어갈수 있고 무엇보다 홈이라는 점에 승부를 걸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전날 경기에서 수터 상대로 호스킨스의 3점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필라델피아의 타선은 원정에서 가라앉기 시작한 타력이 홈에서도 전혀 살아나지 못하고 있는 중이다. 이는 매우 치명적인 약점이 될듯. 불펜이 무려 7점을 내준건 매우 타격이 커 보인다.
 
홈런포의 힘을 앞세워 연승에 성공한 밀워키 브루어스는 브랜든 우드러프(2승 6.05)가 오래간만에 선발 마운드에 오른다. 5월 24일 애리조나와의 홈경기에서 구원으로 등판해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뒤 마이너리그로 내려갔던 우드러프는 금년 선발로서 1승 8.49라는 부진한 성적을 보인바 있다. 게다가 원정 방어율 7.30은 이번 경기에서 불안감을 드러내는 부분이기도 하다. 전날 경기에서 홈런포 3발 포함 무려 12점을 올린 밀워키의 타선은 아리에타를 무너뜨렸다는 점이 너무나도 기쁜 소식일 것이다. 이번 시리즈 한정으로는 그야말로 타격이 폭발하는 중. 불펜의 안정감은 설명할 필요가 없다.
 
최근의 필라델피아 타선이라면 우드러프 상대로도 1회 득점은 올리기 힘들어 보인다. 오히려 애플린이 전날처럼 1회에 의외의 홈런 일격을 맞을 가능성이 있는 편. 5회까지는 팽팽하게 갈수 있겠지만 6~7회 정도에 밀워키가 리드를 잡고 그 리드를 끝까지 이어갈수 있을 것이다. 예상 스코어는 7:3 정도로 본다.
 

 

이틀 연속 밀워키의 타격이 폭발하고 있다. 그만큼 최근의 밀워키는 무서운 화력을 자랑하고 있는 중. 애플린이 최근 투구가 좋고 홈에서 강점이 있는 투수인건 사실이지만 아리에타가 무너졌다는걸 감안한다면 애플린도 안심할수 없다. 게다가 필라델피아는 전날 수터 상대로도 고전했었다.

 

밀워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